사이버펑크 2077 공식 설정집, 저는 yes24에서 예약 주문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받았는데 물건입니다. 물건!
사실, 게임말고 게임 관련 서적에 대한 포스팅을 할 생각이 없었는데 이 정도면 포스팅 안할 수가 없네요.
아직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되려면 한참 남았지만, 공식 설정집을 보면서 기대가 더 올라갔습니다.
스팀에서의 예구를 취소하다!
네, 스팀에 사이버펑크 2077 예약 시작날 바로 예구했었는데요.
사이버펑크 2077 공식 설정집을 보고서 바로 취소했습니다. 안살려고 하는게 아니라 DL이 아닌 한정판을 노려볼 생각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엘리 에디션 구매 이후, 다시는 한정판을 구매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던게 언제더라… ㅋㅋ
그만큼 이 공식 설정집에 감탄했다는 것입니다.
그래! 이건 DL로 구매할 물건이 아니야!!!
엄청난 크기와 두께 그리고 퀄리티!
그렇습니다. 크기도 크고 두껍습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공들여 구성한 느낌이 듭니다.
시대적 배경과 과거의 역사를 다루는 앞부분을 넘어가면 사이버펑크 2077의 배경과 지역들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특히, 과거의 역사를 다루는 부분은 대충이 아니라 정말 있을법한 내용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고, 납득할만한 이야기로 가득차있었습니다.
또한, 지역에 대한 소개와 진영에 대한 소개도 매우 잘 나와있습니다.
정말 퀄리티가 대박입니다. 대박…
워낙에 잘 나와서 그냥 대충 펴서 읽지 못하고 조심스럽게 펼쳐서 읽어 보고 있는데요. 내용도 충실하고 삽입되어있는 이미지 또한 훌륭합니다.
특이한 점은 설정집에 보면, 한글 간판의 상점과 전재(?)로 보이는 굴뚝같은게 보입니다.
물론, 일어 중국어 간판도 많이 보였고요. 차이나타운이 있다는 점은 확인했으나 코리아 타운이 있는지는 확인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프로젝트래드가 한국에 대한 애정(?)이 있으니 한국을 연상케하는 것들이 게임상에는 나타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보개되는 부분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 공식 설정집, 필구!
재고 있다면 꼭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버펑크 2077 출시되기전에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나중에 한정판 나오면 같이 소장용으로 보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정판 구할 수는 있으러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