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블 먼슬리 8월 선물 공개
험블 먼슬리 8월의 모든 선물이 공개되었습니다.
험블 먼슬리 9월도 선공개 되었는데요.
어떤 선물들이 있는지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NBA 2K17
먼저 험블 먼슬리 8월에 선공개 된 게임은 두개였습니다.
NBA 2K17과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였죠.
저는 요즘 NBA 2K17을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마이커리어를 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평은 좋지 않지만, 나름 재미있더군요. 대학 농구부터 시작하여 NBA 진출까지… 암튼,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도 험블 먼슬리 선공개된 작품입니다.
아직 해보지는 않았는데요. 이 게임은 전통 RPG 게임입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전통 RPG란 D&D룰을 따르는 발더스 게이트 류를 말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기대작이기는 하지만, 한글화가 안되어있는 버전이라 좀 그렇더군요.
참고로 공식 한글화는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하면 공식 한글화된 버전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들어보니 유저 한글화도 있다고 하던데… 이 게임을 할때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패니
한때 정말 재미있게 했던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패니입니다.
공식 한글화된 게임이구요. 흠… 이 게임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문명 + 경제 시뮬레이션? 입니다.
아~ 시뮬보다는 전략에 가깝습니다. 해봐야하는 어떤 게임인지 확! 알게 되는 게임입니다. 뭐라 설명을 드리기가…
문명하고는 다르게 실시간으로 진행되고요. 행성에서 경제적인 요소들로 전략을 꾸미고 경쟁 업체들과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전략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강추드립니다.
원피스 버닝 블러드
흠… 제가 일본 애니메 게임들엔 관심이 없다보니 어떤 게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대전 격투 게임인가? ㅋㅋ 암튼, 액션 게임입니다.
원피스 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겠네요.
오버쿡트(Overcooked)
사실 해보지는 않았지만 항상 해볼까 하는 맘에 찜목록에 담아 두었던 게임입니다.
오버쿡트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평을 보면 혼자는 재미없지만 멀티로 하면 꿀잼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온라인 멀티가 아니라 로컬 협동으로 하면 재미있을 것 같더군요.
언제 한번 시간내서 해볼까 합니다.
워 오브 더 오버월드
이 게임은 에전의 던전키퍼류의 게임입니다. 던전키퍼를 아시는 분이 별로 없겠지만 나름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던전 키퍼를 재미있게 했던 분, 그리고 이와 유사한 스타일의 게임을 좋은(?) 그래픽으로 해보고 싶으신분들께는 좋은 소식일 겁니다.
아~ 예전에 저도 던전 키퍼 정말 재미있게 했었는데 아직 이걸 해볼 생각은 없네요. ㅋ
워포(Wuppo)
관심은 있었지만 해볼생각은 없었던 그런 게임입니다.
횡스크롤이면서 아기자기한 게임인데요. 해보지는 않았지만 평들은 매우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할로우 나이트가 끝나면 좀 해볼 계획입니다.
재미있다고 하니 기대는 되네요.
Nongünz & 언더웨어(코믹스)
Nongünz는 인디 게임 + 공식 한글화 + 폭력등의 태그를 갖는 게임입니다.
물론, 해보지는 않았구요. 나중에라도 해볼 것 같은 생각은 안드는… 그런 게임입니다.
그런데 모르죠~ ㅋㅋ 몇개월 지나서 라이브러리에서 이걸 찾아 ‘이건 뭐지?’ 하면서 해볼 수도…
그리고 언더웨어라는 녀석은 코믹스 입니다. 게임은 아니고요.
그러니 일단 이것은 패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