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에서 XBOX를 대여해주는 XBOX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엑스박스 올 액세스(XBOX All Access) 입니다.
엑스박스 올 애세스 관련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www.xbox.com/en-US/Xbox-all-access
엑스박스 올 액세스 가격
자, 그럼 엑스박스 올 액세스의 서비스 요금이 매우 궁금해지는데요.
이는 선택하는 하드웨어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구독 서비스는 2년동안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과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왠지 혜자 느낌이…)
언제부터 이용이 가능할까?
정식으로는 미국의 경우, 11월 18일에 아마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독 서비스이기에 선불 비용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구독 요금 납부 자체가 좀 복잡한데요. 신용카드로 구독 결제가 안된다는 것. 시티즌 은행의 신용 대출 형식으로 구독을 납부 하는 방법이라서 시티즌 원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뭐 이래?)
그리고 더 중요한 점… 아직까지는 미국에서만 출시한다는 것입니다.
이 상품에는 보너스 혜택도 있습니다. 바로 차세대 XBOX인 프로젝스 스칼렛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차세대기가 나오기 전까지는 현세대 기기를 쓰다가 차세대가 나오면 바꿔준다는 거죠.
참고로 각 요금제 모두 18개월 이상 구독을 유지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내년(2020년) 말에 출시예정인 차세대기를 출시 후 바로 바꿔주는 건 아니겠네요. 이건 좀 아쉽네요.
(아쉽긴 뭐~ 한국 출시 계획이 없는데.. 쩝)
물론, 차세대기로 바꿔줄때에는 기존의 기기를 아마존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게임기와 컨트롤러의 상태도 확인하며 양호한 상태로 판명이되면 그때 차세대기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또한, 한시적으로 12개월만 유지해도 차세대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Limited time offer: Get an Xbox One X now, and upgrade to Project Scarlett in as few as 12 months.
xbox.com
점차적으로 구독 서비스가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까지 퍼져나가는 느낌이네요.
이 서비스가 한국에도 도입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