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 40K 인퀴지터
갑작스럽게 스팀 상위권에 등장한 게임입니다.
거의 매일매일 모니터링(?)을 하지만, 이렇게 놀란적은 없었네요.
제가 워낙 워해머 40K의 팬이라서 그럴 수 있겠지만, 뜬금 출시로 인해서 엄청 설레였습니다.
그래서, 닥치고 질렀죠.
기대감
워해머 40K 던오브워3의 폭망으로 엄청 실망했던 저로서는 이번에도 또 괜한 지름하는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요.
이 게임은 기존의 워해머 40K 시리즈가 가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로 간 게임입니다.
바로 포인트 앤 클릭형의 액션 RGP!!!
쉽게 이야기하면 디아블로류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반 헬싱 시리즈를 개발했던 네오코어 게임즈에서 개발했는데요. 이 조합도 참 독특합니다. 네오코어 게임즈에서 워해머 40K라니…
암튼 기대를 엄청하고 실행해봤습니다.
딱! 내가 원하는 스타일
그렇습니다. 개인마다 취향차이가 있겠지만, 딱! 제가 원하는 그런 스타일이었습니다.
워해머 특유의 칙칙하고 터프함은 그대로 느껴졌고, 미션 수행에 있어 디아블로같은 RPG를 그대로 느꼈습니다.
의외로 이 조합이 매력적이네요.
아직 앞서 해보는 게임이라 이런저런 문제(?)도 있더군요.
- 해상도가 4K를 지원 안함(QHD까지 지원)
- 엄청난 개적화
- 다소 느린 동작(?)
가장 심각했던 문제는 최적화 문제였는데요. 그래도 뭐~ 게임을 플레이 못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제 사양이 i7 6700K + 1080ti 조합인데도 최상옵에서 엄청 버벅거렸습니다.
그래도 게임은 상당히 몰입되고 재미있었습니다.
디아블로와는 다르다
그렇습니다. 디아블로하고는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닥돌이 안된다는 점… 물론, 고렙이 저렙 행성에 와서는 가능하겠지만, 불가합니다.
약간은 세밀하게 조작을 해줘야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맵마다 엄폐물이 있고 이 엄폐물을 잘 이용하지 않는다면 엄청 힘든 싸움이 되는데요. 엄폐물만 잘 이용한다면 쉽게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미션을 깨면 보상도 다양하게 주어지는데 케릭터의 착용 슬롯도 매우 많고, 스킬도 엄청 다양합니다.
계속 플레이!
계속 플레이를 해볼 예정입니다.
자주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으로 보이고 매우 다양한 행성에서 독특한 미션들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엄청 기대도비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나온것만으로도 나름 충분히 재미있다고 생각되네요.
다만, 호불호는 분명 있을 수 있습니다. 워해머 세계관을 좋아하고 디아블로류의 아이템 파밍을 좋아한다면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매일 조금씩 플레이 해볼 예정이며 플레이하면서 알게되는 팁이나 소개할 정보들은 정리해서 이곳에 올려보겠습니다.
출시한지 얼마안되서 자료가 거의 없는데요. 저라도 조금씩 조금씩 정리해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코옵도 가능하며 PVP도 가능합니다. 특히 코옵으로 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같이 코옵 해보실 분은 언제든 스팀 친추해주시고 같이 즐겨봅시다!